영화 / / 2023. 1. 9.

소림축구 소림권법으로 축구계를 평정하다

반응형

개봉일 2002.05.17

장르 코미디, 액션

상영시간 87분

감독 주성치

출연 주성치, 조미

 

무술도 쓸 날이 온다.

왕년에 '황금의 오른발'로 이름을 날렸던 축구선수 명봉은 불법시합 제의를 거절한 후 집단으로 구타를 당해 황금의 오른발을 못쓰게 됩니다. 아무도 그를 받아주지 않는 신세로 떨어진 명봉. 그러던 어느 날 행색이 추레한 넝마주이 씽씽의 무쇠 같은 다리를 발견한 그는 자신의 꿈을 이룰 복수혈전을 꿈꾸며 축구팀을 만들게 됩니다. 명봉과 씽씽은 한때 소림사에서 이름을 날리던 유명한 친구들을 찾아가지만 그들은 사회에서 쓸모없는 존재가 되어 살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친구들에게도 어느샌가 빛은 찾아옵니다.

명봉의 희망과 꿈, 그리고 우승을 향한 무쇠다리의 킥

한때는 잘 나갔던 축구 스타 명봉. 그의 자만심과 허세는 하늘을 드세게 찔렀습니다. 그의 옆에 있었던 강웅은 언제나 무시당하기 일쑤였습니다. 그는 명봉한테 승부 조작을 내세우며 명봉을 함정에 빠트렸습니다. 명봉은 페널티킥에서 결국 골을 만들어내지 못했고 사람들의 물매를 맞게 되는데 그 과정에서 그의 황금의 오른발이 산산조각 나게 됩니다. 그렇게 명봉과 강웅의 입지는 서로 완전히 뒤바뀌게 됩니다. 강웅은 명봉을 멸시하고 그리고 명봉은 강웅에 밑에서 기어 다니는 존재가 되어있었습니다. 그러던 날 명봉이 길을 걷다가 행색이 추레한 한 인물을 만나게 됩니다. 그의 이름은 씽씽. 그는 수준 높은 소림권법으로 연마한 다리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는 자신이 단련한 권법으로 자신의 무술을 전파하려 하지만 명봉은 이를 무시했습니다. 그러나 씽씽이 찬 캔이 벽에 박히는 것을 보고서 명봉은 권법과 축구를 섞어서 드림팀을 만든다는 발상을 하게 되었습니다.

 

씽씽이 길을 걷던 중 만두가게를 지나가게 되는데 그곳에서 일하고 있던 점원에 홀딱 반하게 됩니다. 반면에 씽씽은 자신과 함께 권법을 연습했던 사형들을 찾아가 권법을 세상에 알리자며 설득을 했으나 그들은 이미 자신이 먹고사는 데에 정신이 팔려 받아들일 수가 없었습니다. 그러던 중 명봉은 씽씽이 발로 찼었던 캔이 벽에 박힌 것을 보고서 그 캔을 빼자 벽이 무너지면서 씽씽과 동네 양아치들이 싸우는 장면을 보게 됩니다.

 

씽씽은 자신의 주먹이 아닌 그저 바닥에 뒹굴고 있던 축구공만으로 그들을 제압해 버립니다. 이 모습을 본 명봉은 본격적으로 소림무술로 축구계를 평정하자며 제안합니다. 씽씽은 다시 한번 사형들에게 축구팀으로 들어와 달라고 부탁하지만 역시나 거절합니다. 그러나 그들의 마음에 무언가 불씨가 지펴졌습니다. 우연히도 그들이 모두 모여 축구단을 결성하게 됩니다.

 

그러나 아는 것은 소림무술밖에 없었던 그들은 기본기가 하나도 안되어있었습니다. 명봉은 기본기를 훈련시켜 주었습니다. 또한 사회인들과 친선경기를 주선했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사회인을 가장한 양아치들이었습니다. 얼굴은 아주 자상하며 친절했지만 주머니에서 연장이 나올 때는 간담이 서늘했습니다. 그렇게 신나게 소림무술 축구단들을 패던 양아치들이 무언가 이상함을 감지합니다. 그들의 기운이 심상치가 않았습니다. 한 손으로 바닥을 지탱하고 균형을 잡는가 하면 한 명은 엄청난 무게임에도 불구하고 하늘을 날아오르기까지 합니다. 양아치들의 무자비한 공격이 그들의 소림무술의 불씨를 되살렸습니다.

 

한편 무서운 악마팀의 감독인 강웅은 미국에서 들여온 주사기를 이용해 선수들을 양성하고 있었습니다. 물속에서의 저항력을 무시하고 공을 매우 강하게 찰 수 있었던 그들은 이미 사람이 아니었습니다. 그런 선수들을 보며 강웅은 축구를 평정할 것이라 자부하며 흡족했습니다. 그리고 명봉이 순박한 아저씨들이 모인 선수단을 이끌고 축구대회에 엔트리를 넣은 것을 본 강웅은 명봉을 다시 한번 망신 주려고 참가비를 대신 내어주게 됩니다. 그러나 강웅의 예상과 전혀 달랐습니다. 소림축구단은 놀라운 실력으로 강웅의 팀을 박살 내게 됩니다.

 

이어지는 승리로 기분이 좋은 소림축구단 일행들은 씽씽이 길거리에서 봤었던 아매가 일하는 만두집에서 회식을 하게 됩니다. 소림축구단이 계속해서 승리하자 당황한 명봉은 옛날처럼 수표로 명봉을 유혹하지만 명봉은 거절했습니다. 그리고 그는 돈보다는 승리를 원한다며 명봉보다 우위에 서게 됩니다. 그렇게 남은 것은 악마팀과의 마지막 결승입니다. 악마팀은 주사기로 인체의 한계를 극한으로 올려놨기 때문에 매우 위험한 팀입니다. 소림무술로 단련된 무쇠다리로 골망을 아무리 두들겨도 악마팀의 골키퍼는 다 막아내었습니다.

 

두 팀은 아주 팽팽한 줄다리기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계속되는 체력 소모전에 소림축구단은 4명이나 부상을 당하고 맙니다. 그렇게 몰수패를 당할 위기에 왔을 때쯤, 씽씽이 사랑하던 만두집 여인 아매가 머리를 빡빡 밀고 골키퍼를 자처합니다. 처음엔 걱정을 했지만 아매도 역시 태극권의 달인이었습니다. 그 무서운 슈팅을 태극권의 부드러운 조화로 쉽게 막아내었습니다. 그렇게 아매와 씽씽의 협공으로 슛을 날리자 공 근처에 태풍이 발생했습니다. 근처에 있던 악마팀들이 모두 날아가고 그 공을 잡은 골키퍼는 옷이 찢기면서 완패하게 됩니다.

 

소림축구단은 우승을 했습니다. 그리고 악마팀의 감독 강웅은 약물투여 혐의로 5년 실형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소림축구단을 통해 사람들에게 소림무술이 실생활에 전파되고 시민들은 일상생활에서 무술을 쓰며 살아갑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